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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송정보대학 철도전기안전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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특성화방안

특성화 전략

"인성과 기술을 겸비한 철도전기안전 전문인력 양성"
  • 전기기사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사관리
    • 전기기사 취득 특별반 운영
    • 전기기사 시험 맞춤형 교과목 운영
  • 취업을 위한 전문 지도
    • 실무능력 및 취업 능력이 탁월한 교수진 지도
    • 우수한 취업 가능 산업체와 정기적인 교류 및 협력
  • 산업체에 필요한 생생한 교육
    • 철도전기안전의 전문 이론과 현장 교육 병행
    • 산업체에 필요한 실무이론 및 실험

능력위주의 취업 향상을 위한 학생 구분

능력위주의 취업 향상을 위한 학생 구분으로는 크게 5단계가 있습니다. 1.기초 및 전공 2.성적 3.인성 4.외국어 5.대기업 및 중기업 순으로 구분되며 2.성적 단계에선 자율학습 및 선도학생에 의한 재교육으로 성적에 따라 다시 성적 전단계로 가기도하고, 3.인성단계로 넘어가기도 합니다. 3.인성 단계에서는 지도교수 및 학과 교수의 재교육(출석, 태도, 인내, 사교성)이 필요하면 다시 인성 전단계로 가기도 합니다. 4.외국어 단계에서는 특별 외국어 교육(자율학습 및 보충)이 필요한 경우 다시 외국어 전단계로 가기도 하고 대기업 및 중기업 또는 소기업 및 중소기업으로 취업하기도 합니다.

전략과제 도출

전략과제 도출의 구분, 전략과제, 성과 관리지표를 제공하는 표
구분 전략과제 성과 관리지표
학생/교육부문 기초학력 및 전공실력 향상프로그램 개발 운영
이론과 실무가 균형잡힌 교육과정 운영
재학생 수학능력 및 산업체의 요구수준을 고려한 교육과정 개발
학과 실습실 기자재 및 다양한 교재교구 확보
- 재학생 만족도
- 학생 충원율
- 강의평가
취업부문 동아리 활동 지원을 통한 취업경쟁력 강화 및 자격증 취득률 확대
각종 경진대회 출전에 따른 전공 능력 향상 및 인지도 제고
학생들의 학업성취도에 따른 다양한 취업처 발굴
산업체가 요구하는 전공심화과정을 통한 취업능력향상
현장 실습 및 인턴십 업체와 재학생 연계 강화
- 취업률
- 자격증 취득률
교수/산학협력부문 교수의 산학 대외활동 강화로 동문업체 발굴 및 산학연계 구축
산학협력 강화를 통한 경쟁력 및 인지도 제고
- 산학협력 체결 건수
- 산학협력 만족도